새롭게 태어난 사천시 초양도 휴게소

사천바다케이블카 하부역사가 있는 초양도 휴게소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1/01 [07:46]

새롭게 태어난 사천시 초양도 휴게소

사천바다케이블카 하부역사가 있는 초양도 휴게소

이형찬 | 입력 : 2020/11/01 [07:4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사천시는 초양도 일원을 체류형 해양관광도시의 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휴게소 내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에 2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6월 착공하고 올 10월에 완공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하부역사가 있는 초양도 휴게소 내 화장실은 낡고 노후해 이용객들의 불편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한려해상국립공원 삼천포 앞바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울리지 않았다.

 

▲ 초양도 휴게소 _ 사천시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초양도 휴게소 화장실은 이용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고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리도록 조성했다. 특히 그동안 방치돼 있던 옥상 공간을 활용해 삼천포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전망대 및 휴게공간을 마련했는데 천국의 계단, 휴식공간인 파고라, 야간에도 관광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경관조명을 설치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조성했다.

 

▲ 초양도 휴게소 _ 사천시  


옥상 전망대에서는 고성 좌이산에서 솟아오르는 일출을, 서쪽으로는 죽방렴 너머로 붉게 물든 해가 떨어지는 황홀한 풍경을 광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관광객에게 편의를 위해 초량휴게소 화장실 벽면에는 시를 홍보하는 조형물 및 관광안내판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초양도에 하차하면 장미꽃 정원, 배 전망대 등을 구경하고 둘레길을 걸어 초양도 휴게소를 들려 휴식을 취할 수 있다며 초양도는 앞으로 사천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로 1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