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진널공원, 주변 시설 정비 완료

주변 시설의 노후화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진널공원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1/11 [02:30]

사천시 진널공원, 주변 시설 정비 완료

주변 시설의 노후화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진널공원

이형찬 | 입력 : 2020/11/11 [02:3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사천시는 향촌동 도시생활권 내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1999년도 조성된 진널공원 및 주변 시설의 노후화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진널공원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 진널공원 정비 사업은 2020년 도민 제안 관광자원개발(주민참여) 사업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정비 사업을 시행했다. 기존 진널공원은 1999년 조성 이후 벚나무를 비롯한 활엽수의 성장으로 전망대에서 전경 시야를 가려 전망대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산책로 훼손으로 산책 시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 진널공원 새단장 _ 사천시 

 

또한 진널공원 3개의 진입로 중 방파제 입구에 위치한 철제 계단 부식으로 안전사고 우려와 환경 저해로 인한 문제점도 있었다. 그런 철제 계단을 철거하고 강구조물 기초와 해풍에 강한 콘크리트 우레탄으로 마감한 계단을 새롭게 단장해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시설 유지관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파제 입구 진입로의 진입 계단과 공원으로 가는 콘크리트 계단에는 바다를 주제로 한 이미지화 도색을 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고, 나무 전정과 전망대 내부에 주변 섬을 항공 촬영한 안내 간판과 망원경을 설치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 등 한려해상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탈바꿈하게 됐다.

 

▲ 진널공원 새단장


시 관계자는 진널공원의 전체적인 재정비로 공원에서의 답답했던 전경이 트이고 새로운 볼거리 제공과 더불어 특색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길 바라며 앞으로의 시설 유지관리에도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