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내 유일 국립 치유의 숲 조성

한반도 최북단 녹차 자생지로 특화된 함라산 일원에 조성

한미숙 | 기사입력 2020/12/19 [14:19]

익산시 도내 유일 국립 치유의 숲 조성

한반도 최북단 녹차 자생지로 특화된 함라산 일원에 조성

한미숙 | 입력 : 2020/12/19 [14:1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익산시가 산림청과 손잡고 도내 유일의 국립 치유의 숲을 조성한다. 도내 최초로 조성되는 치유의 숲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청정한 자연환경과 연계한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한반도 최북단 녹차 자생지가 위치한 익산 함라산에 새로운 휴식공간인 국립 치유의 숲이 조성된다.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함라산에 오는 2024년까지 국비 100억 원이 투입돼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국립 치유의 숲이 조성된다. 대상지는 웅포면 웅포리 산95번지 일원(6필지) 약 60㏊이며 산림치유센터와 전망대, 무장애 데크 숲길 등이 조성된다.

 

▲ 함라산 명품숲길 _ 익산시


시는 내년도 국비 2억 원을 확보해 기본계획과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공해 2024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국립 치유의 숲은 산림청에서 직접 시행하는 사업으로 전국에 10곳(강원도 4, 충남 1, 충북 1, 전남 2, 경북 1, 울산 1)이 조성돼 있다. 현재 조성 중인 곳은 2곳(전남 화순, 부산 사하)이며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익산이 13번째 조성 예정지로 확정됐다. 시는 국립 치유의 숲을 인근에 있는 주요 관광지, 청정한 자연환경과 연계해 지역의 힐링 관광지로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 함라산 녹차 자생지 _ 익산시 

 

국립 치유의 숲 예정지 인근에는 산림문화체험관, 곰돌이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으며 명품 임도 숲길(태봉골-칠목재 9㎞ 구간)과 중요 산림자산인 최북단 녹차 자생지가 있다. 또한 금강 낙조의 아름다움이 있는 웅포 곰개나루 캠핑장, 입점리 고분전시관, 웅포 골프장 등이 있어 많은 시민이 찾고 있다.

 
사업을 구체화 시킨 김수흥 국회의원(익산갑)은 산림면적이 낮은 전북 서북부 지역(익산·군산·김제)의 산림치유 활성화 촉진을 위해 필요하다며 녹차 군락지와 금강변 낙조 경관으로 특성화된 치유의 숲이 조성되면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시장은 국립 치유의 숲 조성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산림치유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에서 벗어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해 시민들을 위한 힐링 관광지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