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문화박물관, 2021 신축년 재개관 준비

차별화된 전시, 품격 있는 공간 연출 등 최적의 관람환경으로 탈바꿈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1/15 [08:10]

고흥분청문화박물관, 2021 신축년 재개관 준비

차별화된 전시, 품격 있는 공간 연출 등 최적의 관람환경으로 탈바꿈

김미숙 | 입력 : 2021/01/15 [08: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휴관을 하는 동안 각종 시설물 안전점검과 전시유물 점검 등 최적의 관람환경을 조성하여 재개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박물관 내·외부의 각종 편익시설을 보수·개선하고, 박물관 등 전체 구역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2021 신축년 재개관 준비 


또한 박물관의 품격 있는 전시 공간 연출을 위해 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 및 로비에서는 고흥분청사기 입주 작가의 성과 기획전과 100여 년 전의 고흥 옛 사진 전시 준비도 마쳤다. 지난 1월 7일에는 각 팀별 연간 및 월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통하여 직원들과 소통 및 공유하였으며, 비대면 SNS를 통한 박물관 홍보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자료 업데이트 등에도 나섰다.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2021 신축년 재개관 준비


박물관 관계자는 관람객들의 편안하고 아늑한 박물관 관람을 위한 최적의 전시 공간 구축과 더불어 쾌적한 편의시설, 휴식공간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전남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길 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