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반부패 익명신고시스템, 레드휘슬 도입

공무원 부정부패 및 갑질 안심하고 신고하세요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1/18 [07:32]

군산시 반부패 익명신고시스템, 레드휘슬 도입

공무원 부정부패 및 갑질 안심하고 신고하세요

양상국 | 입력 : 2021/01/18 [07:3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군산시는 공직비리신고 활성화 및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 익명신고 시스템 레드휘슬 18일부터 도입․운영한다. 시는 익명신고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군산시의 명예를 위해 구성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준칙으로 부정부패행위, 부당한 업무지시, 위법 부당한 예산집행을 하지 않고 그런 행동을 하는 이들은 용납하지 않는다는 아너코드(Honor code)를 제안해 공직자로서 스스로 정직하게 행동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익명신고시스템인 레드휘슬을 도입했다.

 

▲ 레드휘슬 웹사이트(www.redwhistle.org) 갈무리이미지

 

기존 신고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보완한 시스템은 IP추적방지 등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신고자의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된 신고시스템이다. 제보자는 청탁, 금품수수, 부당업무지시 등 공직내부 비리행위와 최근 이슈가 되는 있는 갑질, 성희롱 등 비윤리적 행위에 대하여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공무원과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신고절차는 군산시 홈페이지 익명신고시스템 배너를 클릭, 모바일로 ‘레드휘슬’을 검색해 헬프라인 앱을 설치하거나, 직접 레드휘슬 웹사이트(www.redwhistle.org)에 방문 또는 스마트폰으로 군산시에서 배부할 예정인 익명신고 QR코드가 인쇄된 ‘클린스티커’를 스캔 접속, ‘군산시’를 검색한 후 신고할 수 있다.

 

접수된 신고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시 감사담당관 담당자에게 통보되며 신고내용에 대해서는 담당자 1명만 접근권한이 있어 신고사항은 철저한 보안 속에 신속하게 조치가 이뤄지게된다. 신고자는 레드휘슬 웹사이트에 접속해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익명상태에서 감사담당관 담당자와 의사소통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부패행위에 대한 공무원과 시민의 감시기능이 강화되어 공직사회의 부정과 비리를 사전예방 하는 등 강력한 내부통제와 부패방지 효과로 청렴 조직으로서의 이미지도 한 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