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창녕박물관, 스마트박물관 조성사업 공모 선정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을 활용하여 박물관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2/20 [07:48]

창녕군 창녕박물관, 스마트박물관 조성사업 공모 선정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을 활용하여 박물관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

양상국 | 입력 : 2021/02/20 [07:4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창녕군은 2021년 스마트 박물관·미술관 기반조성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을 활용하여 박물관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관람객에게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하여 박물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추진한다.

 

▲ 창녕박물관 스마트박물관 조성사업 공모 선정 _ 창녕군


창녕박물관은 전국 242곳 공립박물관·미술관 기운데 1차 서류 심사와 2차 PPT발표를 거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사업비로 국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창녕박물관은 가야고분에서 확인된 순장 소녀 송현이를 캐릭터로 한 스마트 체험형 전시안내 시스템을 구축하여 언택트(Untact)시대에 맞는 비대면·비접촉 중심 웹 기반 AR전시 안내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한다.

 

▲ 창녕박물관 스마트박물관 조성사업 공모 선정 


이러한 시도는 단순히 유물을 관람하는 것이 아닌 음성서비스와 AR콘텐츠를 접목해 손쉽게 박물관을 방문하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창녕군수는 창녕박물관의 스마트 전시안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앞으로의 비대면·비접촉 시대를 대비하고, 동시에 관람객 방문을 유도해 박물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경남 창녕군 창녕읍 창밀로 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