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봄나들이 준비하는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

전시·공연·예술교육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복합문화공간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2/26 [10:18]

시민들의 봄나들이 준비하는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

전시·공연·예술교육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복합문화공간

한미숙 | 입력 : 2021/02/26 [10: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주변 산책도 하고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이 호응을 얻고 있다. 개관 6년 차인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은 올해도 국내외 우수작품 기획전시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문화가 있는 날 미술 특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시민과 소통하는 복합 문화공간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한다.

 

▲ 예술의전당 진행 프로그램 _ 익산시


예술의전당 미술관은 오는 3월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전 찾아가는 미술관 전시를 시작으로 5월에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테리보더의 먹고 즐기고 사랑하라展을, 7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를 위한 전시, 9월에는 지역의 청년 작가 발굴을 위한 작품 교류 전시를 각각 기획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진행하는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서양화와 전통 회화는 물론 성인을 위한 목공예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위한 조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예술의전당 진행 프로그램

 

또한 전액 국비를 확보해 진행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진 강좌로 수강생과 학부모의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한여름 밤 미술관에서 전시와 함께 재즈 연주와 토크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은 기획전시뿐만 아니라 지역예술인과 전공생들의 전시 공간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연말까지 총 20여 회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며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예술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 예술의전당 진행 프로그램 


공립미술관 인증을 위한 노력도 올해 강도 높게 진행된다. 전당은 2022년 공립미술관 평가인증 통과를 위하여 소장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화는 물론 지역예술인과의 소통을 통한 교류와 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올 한해도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기획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지역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동서로 4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