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4/02 [10:13]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이형찬 | 입력 : 2021/04/02 [10:1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 밖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교과과정과 연관되는 과학실험, 공작활동, 진로탐색, 전문강의 등의 내용으로 전반기 3~6월, 하반기 9~12월로 나눠 진행된다.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학교+밖 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_ 밀양시  


프로그램은 대상 난이도에 맞게 연령 별로 일반과학, 심화, 천문, 진로, 기상과학관 연계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달마다 주제가 변경된다. 현재 교육단체 등은 방문 최소 10일 전 사전예약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가족)은 4월 10일부터 주말에만 현장 선착순으로 실시한다. 그 밖에 학교 밖 과학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앞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와 학교 밖 과학교실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관광, 과학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지난해 개관 이후 밀양시의 관광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는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매주 화요일~일요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이다.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