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숲 해설 및 유아 숲 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 가족공원에 숲 해설사 각 2명씩 총 4명과 안성맞춤 유아 숲 체험원에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4/21 [02:05]

안성시, 숲 해설 및 유아 숲 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 가족공원에 숲 해설사 각 2명씩 총 4명과 안성맞춤 유아 숲 체험원에

한미숙 | 입력 : 2021/04/21 [02: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안성시는 오는 10월까지 숲 해설 및 유아 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인터넷과 현장에서 예약 및 신청을 받아 1일 2회(오전·오후) 운영되며, 숲 해설과 체험, 교육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아양1∼2공원 및 안성맞춤 가족공원에 숲 해설사 각 2명씩 총 4명과 안성맞춤 유아 숲 체험원에 유아 숲 지도사 2명을 배치하여 유아부터 초등학생,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숲 해설 및 유아 숲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 숲 해설 및 유아 숲 프로그램(2019년도 운영 사진) _ 안성시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육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되기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참여 가능하다.

 

시 산림녹지과장은 산림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과 대상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