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조선통신사선 활용한 뱃길탐방과 축제 추진

조선통신사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부산문화재단 조선통신사선 역사관 대강당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22 [07:28]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조선통신사선 활용한 뱃길탐방과 축제 추진

조선통신사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부산문화재단 조선통신사선 역사관 대강당

김미숙 | 입력 : 2021/04/22 [07:2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2018년에 재현 제작한 조선통신사선을 역사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뱃길탐방 배타러가자(5월)와 조선통신사 축제(9월)를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21일 오후 3시 부산시 재단법인인 (재)부산문화재단과 조선통신사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부산문화재단 조선통신사선 역사관 대강당에서 체결했다. 

 

▲ 조선통신사선 재현선 - 문화재청 


이에 따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재)부산문화재단과 함께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용호만 부두에서 조선통신사선 뱃길탐방 배타러 가자 행사를 기획해 200년 역사 속 뱃길을 따라가는 승선체험과 선상공연 등을 준비한다. 또한, 9월에는 부산 용두산 공원과 항만공사 부두 일원에서 조선통신사 축제 행사를 개최해 조선통신사 취타대의 행렬과 움직이는 선상박물관, 부산항 승선체험, 한일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로 했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