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백사면 산수유마을, 생태관광거점 조성 추진

관광 수익을 지역주민에게 환원하는 등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지 육성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4/22 [09:07]

이천시 백사면 산수유마을, 생태관광거점 조성 추진

관광 수익을 지역주민에게 환원하는 등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지 육성

박미경 | 입력 : 2021/04/22 [09:0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이천시는 백사면 산수유마을을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거점으로 조성한다. 지난 2~3월 실시한 경기도 공모를 통해 백사면 산수유마을이 2021년 생태관광거점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우수 생태자원을 기반으로, 관광 수익을 지역주민에게 환원하는 등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지 육성을 지향한다. 시는 대상지에 내년까지 3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500여년 된 마을 숲에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한다. 숲속 쉼터, 걷기 쉬운 숲길 등 누구에게나 열린 생태체험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한다.

 

▲ 산수유마을 _ 이천시

 

더불어 생태보전형 시설 사업, 체험 상품 기획·운영 및 연계 콘텐츠 개발, 주민 참여형 자원조사, 보전 활동과 해설사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행 과정에서 전문가 그룹이 선정 지역의 주민단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자문도 제공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기 등은 조정될 수 있다.

 

오는 4월 23일에는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 총괄자문단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마을 운영위원 등이 참여하는 현장 워크숍 및 생태관광 교육을 개최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산수유마을을 경기도 대표 생태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며 야외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지가 되도록 시에서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기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775번길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