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남도장터 상품 판매 앞두고 30일까지 사전체험단 운영

전남지역 3천78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71개 운영업체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4/23 [07:47]

전라남도, 남도장터 상품 판매 앞두고 30일까지 사전체험단 운영

전남지역 3천78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71개 운영업체

이소정 | 입력 : 2021/04/23 [07:4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라남도는 전국 최초로 비식품인 농어촌체험관광 상품을 농수축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 입점시켜 5월 초부터 판매키로 하고, 사전체험단을 운영해 홍보에 나선다. 5월 초 오픈에 앞서 전국 체험단이 농어촌체험관광 상품을 미리 경험하고 블로그에 게시해 전국에 홍보토록 하고, 문제점 등 개선사항을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

 

▲ 농촌체험관광- 담양 두리농원 천연염색만들기 체험 _ 전라남도청

 

여행분야 네이버블로거를 대상으로 희망자를 신청받아 7개 체험단 20명을 선정, 23일부터 30일까지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1일 단위로 하는 편백힐링체험, 천역염색체험, 국화차 만들기, 농산물 수확 등 체험프로그램과 1박2일 체험 및 숙박 상품 등을 경험하게 된다.

 

지난 3월 농촌융복합 인증경영체, 농촌교육체험농장, 농촌전통테마마을, 어촌체험휴양마을 등 농어촌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남지역 3천78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71개 운영업체가 신청했다. 이 중 우수 업체를 선정해 체험단이 사전 방문하게 된다.

 

▲ 농촌체험관광- 담양 두리농원 유기농쌈채소 수확 체험

 

이 사업은 코로나시대 자연관광, 안전여행을 선호하는 관광트렌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체험객 감소로 어려운 농어촌 체험관광 사업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5월 초 우수 업체 29개소를 남도장터에 입점시켜 2개월간 시범 운영하고 운영상 문제점 등을 보완한 후 9월 말까지 신청업체 71개소 모두 입점을 마치고 판매할 계획이다.

 

관광상품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2m(최소 1m)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시설 소독,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방문객 만족도 향상 사전 교육을 통해 안전여행 상품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전남은 울창한 숲과 섬 등 청정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우수한 농어촌 체험관광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파워블로거 체험단을 통해 전국에 알리고, 코로나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자연치유관광, 안전여행 상품을 개발해 입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