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연풍 수옥정관광지 및 연풍새재 활성화에 나선다

연풍성지, 조령산휴양림, 오천자전거길, 새재자전거길 등이 위치하고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4/23 [08:01]

괴산군, 연풍 수옥정관광지 및 연풍새재 활성화에 나선다

연풍성지, 조령산휴양림, 오천자전거길, 새재자전거길 등이 위치하고

양상국 | 입력 : 2021/04/23 [08:0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괴산군이 연풍면 원풍리에 위치한 수옥정관광지와 연풍새재 관광활성화를 위한 정비에 나선다. 수옥정관광지는 수옥폭포와 연풍새재라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는 관광지로 조령산, 마패봉, 신선봉 등 명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연풍성지, 조령산휴양림, 오천자전거길, 새재자전거길 등이 위치하고 있어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 연풍 수옥정관광지 및 연풍새재 활성화에 나선다(수변산책로) _ 괴산군 


또한 이 일대에 2023년 말 중부내륙철도 철도역사가 건립되면 교통여건 개선으로 관광객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역을 중심으로 한 관광자원 활성화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해 12월 연풍새재일원 관광활성화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했으며 다양한 관광자원 개발사업을 추진해 한 차원 높은 관광지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 수변산책로


우선, 군은 연풍면 수옥정 저수지 일대에 위치한 노후화된 내몽고민속촌을 철거하고 1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풍새재 수변 생태공원 조성 및 물놀이장 보수를 완료했다. 또한, 18억원의 예산을 들여 수옥정저수지 일대에 화장실 리모델링공사와 데크로드, 전망대 등을 설치하는 수변산책로를 조성 중에 있으며, 야간에도 산책할 수 있도록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하는 등 명품 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 수옥정 사진


특히,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 일대 경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흥천사에서 조령제3관문을 잇는 4.3㎞의 모노레일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연풍면 원풍리 일원에 추진되는 백두대간 국민쉼터 조성사업에도 3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김홍도 길, 백두대간 탐방로드, 숲속 야영장 등을 조성해 숲속 체험활동 및 건전한 여가?산행문화 활성화에 나선다.

 

▲ 수옥정 사진


괴산한지체험박물관, 조령민속공예촌 등의 체험시설 보수와 체험프로그램 강화로 체험형 관광명소로 활성화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청년창업과 연계해 관광콘텐츠를 개발?육성하는 주민주도형 사업도 추진해 이 지역의 관광 일자리를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한지마을, 금속활자 공방, 조선시대 화가 단원 김홍도, 옛날 과거길이던 연풍새재길의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 수옥정 사진

 

괴산군 관계자는 수옥정관광지 노후화로 관광객 불편 사항이 많았다며 수옥정관광지 연풍새재와 역사 주변에 다양한 생태·레저·건강·문화 자원을 구축해 중부내륙철도 노선 중 최고의 명소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충북 괴산군 연풍면 원풍리 8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