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농업기술센터, 동대구역광장 에서 도시농업전시관 운영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심리방역의 역할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6/06 [11:45]

대구시농업기술센터, 동대구역광장 에서 도시농업전시관 운영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심리방역의 역할

이형찬 | 입력 : 2021/06/06 [11:4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동대구역 광장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휴식공간과 도시농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설공단과 협업해 매년 여러 가지 주제의 도시농업전시관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6회째 조성으로 동대구역 이용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심리방역의 역할도 하고 있다.

 

▲ 동대구역광장 도시농업전시관 _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재배한 작물로 조성하는 도시농업전시관은 대구를 대표하는 사과, 체리 등으로 이루어진 열매정원과 은은한 향기가 정원의 새로운 색채를 자아내는 향기정원, 도시에서도 쉽게 가꿀 수 있는 도시텃밭 모델, 오감을 사로잡는 식용꽃정원 등으로 구성해 도시민들의 발길을 머물게 할 예정이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도시농업전시관 조성을 통해 동대구역 광장 이용객들에게 자연과 공감할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농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부터는 코로나19로 많이 우울해져 있을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더욱 치유가 되는 공간이 되도록 꾸미고 있다며 대구 시민뿐만 아니라 대구를 방문하는 타지역민들도 도시농업전시관에서 휴식하며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동구 동대구로 5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