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힐링공간 의령구름다리 새 옷 입었다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준공된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7/18 [10:17]

의령군, 힐링공간 의령구름다리 새 옷 입었다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준공된

박미경 | 입력 : 2021/07/18 [10:1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남 의령군은 의령의 대표 관광명소인 '의령구름다리' 도색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의령읍 의령천에 위치한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준공된 구조물로 길이가 258m, 주탑 높이는 48m에 달한다.

의령구름다리는 야외노출시설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탈색 및 표면 도장탈락 등 보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도색공사로 이용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공간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의령구름다리 새단장 조감도 _ 의령군    


의령구름다리의 기본 색채 컨셉은 경상남도 중부내륙 경관 기본계획 색채 가이드라인을 따랐으며 주조색은 선홍 계열로, 임진왜란 최초의 의병장이자 의령의 자랑인 곽재우 장군이 여러 전투에서 홍의를 입고 전투에 임하던 것을 기렸다.  또한 전통 복식의 고유 색감들을 차용해 의령의 수려한 자연경관과도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한편 주탑의 18개의 흰색 고리는 충익사 의병탑을 형상화한 것으로 이는 곽재우 장군과 17장령을 상징한다. 구름다리는 현재 경관조명 교체 공사도 진행 중이다. 8월 경관조명 교체까지 완공되면 명실상부한 랜드마크로 의령군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의령군은 기대하고 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63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