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대표 산책로에 군민과 탐방객의 휴게공간 제공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불길 산책, 전불 등산로에 쉼터 마련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7/22 [05:51]

고창군, 대표 산책로에 군민과 탐방객의 휴게공간 제공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불길 산책, 전불 등산로에 쉼터 마련

양상국 | 입력 : 2021/07/22 [05:5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고창군 대표 산책로인 전불 등산로에 땀을 씻고 쉬어갈 쉼터가 마련됐다. 고창군에 따르면 전불 등산로 입구에서 1.7㎞ 떨어진 산책로 중간부에 ‘전불 등산로 쉼터’가 운영된다. 전불 등산로는 원만한 경사로 성인뿐만 아니라 노약자분도 걷기 좋은 마실길로 하루 이용객 수가 300명이 넘는 고창군 대표 산책로다. 하지만 산책로(3.6㎞)에 햇빛과 비를 피하고, 땀을 씻을 공간이 없어 보행객들의 불편이 컸다.

▲ 전불 등산로 쉼터 조성 _ 고창군  

 

이에 고창군은 전불 등산로에 기초공사로 흙을 돋아 레미콘을 타설하고, 위에 이동식 휴게시설을 얹은 간이쉼터를 만들었다. 수도시설을 설치해 등산객들이 땀을 씻고 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겨울철 수도의 동파 방지를 위해 히터를 설치했고, 안전비상벨을 설치해 화장실 내 위급상황 발생 시 주변에 알릴 수 있도록 했다.

고창군 산림공원과 관계자는 고창군 대표 산책로를 방문하는 보행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시설 제공으로 쾌적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쉼터 주변에 초화류 등을 심고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즐거운 산책코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북 고창군 고수면 상평리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