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두여정보화마을,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

행안부 주관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226곳 중 선도마을로 선정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7/29 [10:18]

익산 두여정보화마을,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

행안부 주관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226곳 중 선도마을로 선정

김미숙 | 입력 : 2021/07/29 [10: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북 익산시 여산면 두여정보화마을이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마을로 인정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전국 266곳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농특산물 및 체험상품 판매실적, 마을 자립운영 및 역량강화 노력도 등의 평가하는2020년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선도마을에 선정됐다.

▲ 익산 두여정보화마을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 _ 익산시 


선도마을은 2019년도 상위 20% 이내 정보화마을 중 2020년도 상위 10% 이내로 진입한 마을에 부여하는 것으로, 전국 266곳 중 18곳만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 두여정보화마을은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에서 두각을 보였다. 감자, 딸기 등 농산물 수확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어 지난해 2억 6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 익산 두여정보화마을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


쑥개떡만들기 체험, 밤줍기 체험, 고구마심기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심 속 농촌 체험학습의 장으로써 정보화마을로써 역량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정보화마을 위원장과 관리자, 주민들이 적극 협력해 전국 최고의 정보화마을을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정보화마을이 지역의 소득창출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익산 두여정보화마을 전국 정보화마을 선도 


정보화마을은 정보화 소외지역인 농어촌에 정보통신 기반 조성으로 정보격차를 완화하는 사업으로 익산시는 어량, 두여, 두동편백 정보화마을 세 곳을 운영 중이다.

전북 익산시 여산면 용기길 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