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음식 미니어처 영상 공모전 개최

미니어처 활용해 전주비빔밥이나 콩나물국밥, 한정식 등을 요리하는 영상 콘텐츠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9/11 [05:40]

전주 음식 미니어처 영상 공모전 개최

미니어처 활용해 전주비빔밥이나 콩나물국밥, 한정식 등을 요리하는 영상 콘텐츠

김미숙 | 입력 : 2021/09/11 [05: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주시는 전주비빔밥이나 콩나물국밥 등 전주음식을 요리하는 영상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전주 음식 미니어처 영상 공모전을 연다. 2021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주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미니어처 도구와 미니어처 세트장을 활용해 촬영한 전주음식, 전통주, 전주10미 등을 조리하는 영상으로, 해상도는 1920×1080픽셀 이상, 파일형태는 mp4, mov, avi, wmv 영상이어야 한다. 영상주제는 한정식, 백반, 비빔밥, 떡갈비, 콩나물국밥등 전주밥상, 막걸리, 모주, 이강주등 전통주, 초코파이, 물짜장, 칼국수등 SNS에서 인기 있는 전주 음식 등으로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 전주 음식 미니어처 영상 공모전 개최 _ 전주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시상금은 대상 작품 3개에는 각 200만 원이, 입선작 7개에는 각 100만 원이 지급된다. 수상작 중 일부 콘텐츠는 전주음식 관련 기념품으로 제작·출시된다. 시는 또 선정된 10개 작품과 별도로 미니어처 요리 유튜버 5명의 작품을 초청작 형태로 제작해 다음 달 중으로 전주한옥마을에서 현장 시연 및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전주 음식 미니어처 영상 공모전을 시작으로 한복, 한옥 등 다양한 한스타일 콘텐츠가 더욱 만들어졌으면 한다면서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니어처는 실물과 같은 모양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작은 모형으로, 최근 ASMR(소리)과 MOTION(동작)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어처 요리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