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실내 힐링공간 스마트가든볼 조성

산단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 총 6개소 설치, 치유와 휴식 공간 제공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24 [07:18]

천안시, 실내 힐링공간 스마트가든볼 조성

산단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 총 6개소 설치, 치유와 휴식 공간 제공

한미숙 | 입력 : 2021/09/24 [07: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천안시가 북부스포츠센터,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등 다중이용시설 및 지역 내 산단 기업체 6개소에 ‘스마트가든볼’을 조성했다. 스마트가든볼이란 실내공간에 적합한 식물소재와 식물 자동화 관리기술을 도입해 치유·휴식·관상효과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원이다. 
|

▲ 북부스포츠센터 내 스마트가든볼 큐브형 _ 천안시

 

시는 지난해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총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산단 입주기업, 천안의료원 등 10개소에 설치를 완료했으며, 올해는 1억 8000만 원을 투입해 6개소의 스마트가든볼을 조성했다. 스마트가든볼 안에는 공기 중 휘발성 유해물질을 흡착·흡수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난 실내정화식물인 스킨답서스, 사파이어, 오로라, 테이블야자, 산호수 등을 식재했다.


또 식물의 생육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자동 관수시스템과 생육환경을 조절하는 생장조명 등의 자동화 관리기술을 접목해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관리효율은 높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지친 천안시민과 근로자들이 쾌적한 환경의 실내정원에서 힐링하며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목천안터1길 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