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 운영

체험행사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주이씨대동종약원

박미경 | 기사입력 2021/10/22 [02:37]

문화재청, 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 운영

체험행사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주이씨대동종약원

박미경 | 입력 : 2021/10/22 [02:3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는 오는 30일 ‘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를 파주삼릉 내 재실(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체험행사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주이씨대동종약원 제례담당자의 조선왕릉 제향 설명을 듣고 제수를 직접 차려보는 제수봉적과 전통음식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전통떡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제수봉적 체험은 현장감을 높이기 위하여 어린이 체형에 맞춘 제관복을 입고 진행된다.

 

▲ 2021년 상반기 파주 삼릉 어린이 제향행사 - 제수봉적 체험 _ 문화재청


행사 대상은  초등학생 어린이 동반 가족(최대 3인)으로 총 6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25일부터 전화(031-941-4208)로 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 누리집(https://royaltombs.cha.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자들의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경기 파주시 조리읍 삼릉로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