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전체험관 개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응급처치 등 10개 프로그램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1/08 [06:02]

구리시, 안전체험관 개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응급처치 등 10개 프로그램

이소정 | 입력 : 2022/01/08 [06:0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구리시는 시장 공약사항으로 시민의 안전의식과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을 위해 구리시 왕숙천로49 에 연면적 497㎡, 지상 1층 규모로 안전체험관을 조성하고 지난 6일 개관식을 가졌다. 안전체험관은 화재, 태풍, 지진 및 교통관련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 안전체험관 6일부터 개관 _ 구리시

 

안전체험관은 체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6세 미만 어린이 및 노약자 등은 보호자와 동반하여야 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05:00, 입장료는 무료다. 평일 3회 운영 (주말 및 공휴일 휴관)하며, 사전 예약(구리시청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청접수센터 → 안전체험관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 안전체험관 6일부터 개관 


프로그램 목록으로는 ▲3D 영상체험관 ▲소화기 체험관 ▲지하철 탈출 체험관 ▲화재 연기 탈출 체험관 ▲완강기 사용 체험관 ▲태풍안전 체험관 ▲지진안전 체험관 ▲생활안전(가스, 베란다, 전기) 체험관 ▲심폐소생술 체험관 ▲교통안전 체험관 등이 있다. 그 외에 자세한 사항은 070-4123-6218 (구리시 안전체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안전체험관 6일부터 개관 _ 구리시


안승남 시장은 개관식 기념사에서 기후 위기를 극복하려는 노력으로 구리시는 「그린 뉴딜, 구리」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우리 눈앞에 발생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구리시민을 지키고자 「구리시 안전체험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며, 여러 재난․재해로부터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구리시’, 시민이 가장 행복한 ‘시민행복 특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경기 구리시 왕숙천로 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