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문화재연구소,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에서 진로체험관 운영

고고학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문화재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5/22 [09:11]

국립문화재연구소,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에서 진로체험관 운영

고고학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문화재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는

양상국 | 입력 : 2019/05/22 [09:1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고고학 분야 학예연구사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나도 고고학자, 고고유적 탐험의 꿈 진로체험관을 운영한다. 유적과 유물을 발굴하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고고학자의 꿈을 꾸는 청소년들이 직업으로서 고고학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문화재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는 미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홍보물


국립문화재연구소가 마련한 진로체험관은 박람회장의 진로드림존(D-19)에 있으며 학예연구사들은 3일간 이곳에서 머물면서 청소년들에게 고고학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과 역량개발 등 진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안내와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4차 산업과 고고과학, 나도 고고학자 2개 전시관을 운영, 청소년들이 꿈꾸는 고고학자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발굴·실측도구와 물리탐사 장비를 전시하고, 공룡뼈 발굴과 실측, 유물카드 작성까지 일련의 발굴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고분군 발굴 현장을 몰입형 VR(가상현실)기법을 통해 생생하게 만나보는 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올해로 개소 50돌을 맞이한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책임연구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문화재의 미래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