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추천, 경남 함양 맑은 물과 비경을 지닌 계곡

도시의 소음과 스트레스에 찌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청정 휴양지로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7/04 [07:09]

바캉스추천, 경남 함양 맑은 물과 비경을 지닌 계곡

도시의 소음과 스트레스에 찌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청정 휴양지로

이소정 | 입력 : 2019/07/04 [07:0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경남 함양군은 도시의 소음과 스트레스에 찌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청정 휴양지로 소문이 자자하다. 휴가철 푸른 숲에 온몸을 내맡기고 시리게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여유 있게 독서를 즐기고 싶다면 맑은 물과 비경이 있는 함양군이 최고일 듯하다. 

 

화림동 계곡은 조선 시대 백두대간 남쪽에서 제일 아름다운 명승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었다. 화림동은 꽃과 초목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골짜기라는 뜻으로 남덕유산(1508m)에서 발원한 물이 육심령을 거쳐 서상·서하면으로 흘러내리면서 이룬 하천이다. 장장 24㎞가 넘는 계곡으로 우리나라 정자 문화의 메카다. 

 

▲ 화림동계곡 _ 함양군    


화림동 계곡 내 정자와 누각을 엮어 조성한 선비문화탐방로 10.1㎞가 일품이다. 잘 정비된 둘레길을 따라 선비가 된 듯 고즈넉한 산길을 걷다 보면 여덟 개의 정자가 여덟 개의 담 옆에 있다는 팔정팔담의 풍경도 하나둘 만날 수 있다. 그 옛날 우리네 선비들이 시원한 정자에서 시 한 수 읊으며 여유를 즐겼듯, 몸과 마음을 한가로이 하고 서하면 화림동 계곡 선비문화탐방로를 걸어보는 것도 좋은 바캉스다.

 

칠선계곡은 설악산 천불동 계곡, 한라산 탐라계곡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계곡으로 꼽힌다. 지리산과 계곡의 진수를 맛보며 더위를 날리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 7개의 폭포수와 33개의 소가 천왕봉 정상에서 마천면 의탄리까지 장장 18㎞에 걸쳐 이어진다. 산 안으로 들어갈수록 골이 깊고 험해 죽음의 골짜기로도 불린다. 인근엔 지리산 자연휴양림, 추성산촌생태마을, 백무동 야영장, 펜션과 민박 등 숙박시설과 염소 불고기 흑돼지 산삼 백숙을 파는 음식점이 있다. 마천면 백무동에서 세석에 이르는 10㎞의 한신계곡도 일품이며 서암정사, 벽송사, 지리산 가는 길(오도재) 등 주변 볼거리도 많다. 천년 숲 상림공원은 한창 물오른 푸른 나무들과 인근 활짝 핀 연꽃이 장관을 연출한다. 

 

▲ 함양 칠선계곡    


용추계곡 맑은 계곡과 울창한 원시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권할 만한 곳이다. 함양군 안의면에 있는 용추계곡은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 탓에 진리 삼매경에 빠졌던 곳이라 하여 심진동이라고도 불린다. 유학자 돈암의 후손이 지은 심원정과 신라 소지왕 때 각연대사가 창건한 장수사 일주문을 만날 수 있다. 화난 용이 몸부림치듯 힘차게 떨어지는 물줄기는 장관을 이루고 소로길 따라 오르는 주변 계곡의 절경을 보면 절로 자리에 주저앉아 그대로 살고 싶어진다고 한다. 용추폭포를 지나 계곡을 오르면 신비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 농월정 오토캠핑장


가족과 함께 오토캠핑장에서 함양의 푸른 자연을 만끽할 수도 있다. 용추계곡 오토캠핑장은 자동차 야영장(텐트 사이트) 28면, 캐빈하우스 7동,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익시설과 위생시설을 갖추고 인근 맑은 계곡과 울창한 원시림 등 한여름 무더위를 잊기에 최적이다. 농월정 국민관광지내 자동차용 오토캠핑장은 자동차 야영장 25면, 캐빈하우스 6동,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령의 어르신과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