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민속체험박물관, 가을을 수놓은 조각보전 개최

조각보는 남은 자투리 천 조각으로 만든 보자기로 옛 선조들의 알뜰한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0/19 [23:55]

증평민속체험박물관, 가을을 수놓은 조각보전 개최

조각보는 남은 자투리 천 조각으로 만든 보자기로 옛 선조들의 알뜰한

김미숙 | 입력 : 2019/10/19 [23:5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충북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은 오는 12월 15일까지 2019년 규방 공예 기획전을 개최한다. 우리자수이야기-조각보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규방 공예 특유의 일상과 예술의 조화를 추구하고 가치를 발견하고자 마련됐다.

 
조각보는 남은 자투리 천 조각으로 만든 보자기로 옛 선조들의 알뜰한 살림살이 정신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조각보전에는 규방 공예 전문가인 이은실 작가의 18점이 전시된다. 이은실 작가는 주요 공예대전에서 다수 입상을 했으며 국내 및 해외에서 50여회의 전시회를 여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우리자수 조각보전 _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전시회는 전통을 품다, 세상을 품다, 미래를 품다, 사랑을 품다라는 4개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또한 박물관에서는 우리 전통자수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을 위해 한 땀 한 땀 우리 자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전시연계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은실 작가가 진행하며 나만의 복주머니를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도 갖는다.

 
이 프로그램은 12월까지 3차례 진행하며 1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고 참가비용은 5천원이다. 한편 민속체험박물관은 증평의 역사와 문화 관련 유물, 민속품이 상설 전시돼 있으며 매년 6월이면 농경문화의 진수를 알리는 증평들노래축제가 열린다. 이외에도 각종 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기획전도 상설 운영되고 있어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으며 10월 현재 4만5천여명이 다녀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