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추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은 걷기여행길 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5/19 [01:35]

관광공사 추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은 걷기여행길 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이성훈 | 입력 : 2020/05/19 [01:35]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한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또 하나의 가족 구성원인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추억을 만들기 좋은 편안한 길 5곳을 소개했다. 반려견을 동반할 때에는 목줄과 배변봉투를 준비하는 에티켓은 필수고, 반려견에게 줄 먹거리와 물을 별도로 챙기는 것이 좋겠다. 5월 추천 걷기여행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사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_01코스는 한탄강을 끼고 걸어 중간중간 강을 바라보며 쉬기 좋다 

 

경기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은 포천에 위치한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지치고 고된 도심을 벗어나, 조용하게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기 적합한 곳이다. 총 4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입인 01코스 구라이길은 총 4km 길이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_한탄강 하늘다리에서 보이는 풍경 

 

조용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운산리 자연생태공원을 둘러본 후,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잘 정돈된 덱과 멍석길이 자연 속으로 자연스레 안내한다. 걷는 내내 귓가에 조용하게 들리는 한탄강의 자연적인 음악소리와, 숲 사이사이에서 나는 나뭇잎 소리, 그리고 새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_드라마 킹덤의 촬영지로도 인기 있는 비둘기낭폭포. 현재는 폭포 물이 없다.  

 

01코스 구라이길에서는 천연기념물 제537호인 비둘기낭 폭포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은 최근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킹덤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웅장한 폭포를 지나면, 길게 뻗은 한탄강을 한눈에 담는 전망대와 에메랄드빛 강줄기 사이사이를 볼 수 있는 협곡을 만날 수 있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_한탄강 하늘 다리로 가는 길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의 마지막 지점과 02코스의 시작 지점에는 다양한 푸드트럭이 즐비해 있어 허기진 배를 채우며 코스를 마무리하기 좋다. 코스경로는 비둘기낭폭포~운산리 캠핑장~운산리 자연생태공원 이고 거리는 4km 이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01코스 구라이길_코스 막바지 아스팔트 길. 차량 통제 구역으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다 

 

▲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_중형견은 조금 더 여유롭게 걷기 위해 데크 옆 갈대밭으로 내려와 걸어도 좋다 


경기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는 화성 송산면 고정리에 위치한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는 약 1억 년 전 백악기 공룡 집단 서식지였던 곳으로, 다양한 화석이 발견되면서 공룡알 화석산지로 조성해 천연기념물 제414호로도 지정됐다. 천천히 걸으면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길지 않고 평탄한 길이며, 양옆으로 드넓게 펼쳐진 갈대밭도 감상할 수 있다.

 

▲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_입구에서 만날 수 있는 재치 있는 공룡 모형 사진스팟 

 

전체적으로 덱 위주의 길이 이어지는데, 유모차도 무리 없이 다닐 수 있어 남녀노소는 물론 반려견도 쉽게 걸을 수 있다.  코스를 걷는 동안 누두바위, 하한염, 중한염 등 8개 지점에서 공룡알의 화석을 발견할 수 있으며, 중간 중간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사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 좋다.

 

▲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로_송산그린시티 전망대. 현재는 코로나19로 휴관 중이다 

 

탐방로의 덱 외에도 이곳저곳 작게 길이 나 있어 탐방로 코스인 1.5km 외에도 더 걸을 수도 있다. 코스경로는 방문자센터~공룡알화석~무명성~공룡알화석~방문자센터 이고, 거리는 1.5km 이다. 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