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영상·대장경 테마파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정보통신기술(QR코드)을 활용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수기 출입명부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9/12 [09:05]

합천군, 영상·대장경 테마파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정보통신기술(QR코드)을 활용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수기 출입명부

김미숙 | 입력 : 2020/09/12 [09: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합천군이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시설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영상테마파크와 대장경기록문화테마파크에 지난 11일부터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KI-Pass)를 도입했다. 전자출입명부는 고위험시설 출입명부를 정보통신기술(QR코드)을 활용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수기 출입명부의 잘못된 작성이나 역학조사 거짓 진술 등 방역 사각지대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했다고 한다.

 

▲ 합천군.영상 대장경 테마파크 전자출입시스템 도입 


방문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 QR코드를 발급받아 전자출입명부 단말기에 스캔을 해야 출입을 할 수 있으며 인식된 정보는 사회보장정보원에 전송돼 감염병 관리를 위해 사용된 뒤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곤란한 방문객은 수기 출입명부를 병행하여 관리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합천군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뿐만 아니라 매일 방역을 시행하고, 체온을 측정하는 등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에 안전하게 보고, 느끼고, 즐기는 오감체험 관광지가  되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합천영상테마파크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