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온라인 체험교육해양문화재 만들기 운영

집에서 체험교구 받아 연구소 유튜브 보며 바닷속 문화재 만들기

이소정 | 기사입력 2020/10/14 [08:33]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온라인 체험교육해양문화재 만들기 운영

집에서 체험교구 받아 연구소 유튜브 보며 바닷속 문화재 만들기

이소정 | 입력 : 2020/10/14 [08:3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11월 한 달간 운영하는 온라인 체험교육 해양문화재 만들기 에 참여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해양문화재 만들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전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기획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바닷속 문화재인 신안선과 매병, 사자모양 향로에 대해 동영상으로 알아보고, 연구소에서 보내주는 문화재별 체험교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이다.

 

▲ 해양문화재만들기 


체험교구는 우리나라 최초의 수중 보물선인 신안선을 나무 모형으로 조립하는 신안선 만들기와 꿀과 참기름을 담았던 고려청자 매병의 버드나무‧모란 문양을 나만의 색으로 꾸미는 매병(梅甁) 만들기,  고려 사람들의 익살과 해학을 엿볼 수 있는 향로를 반짝반짝 보석으로 장식하는 보석 십자수 사자향로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해양문화재 만들기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인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10월 13일부터 30일까지 개인(100명)과 유치원 등 유아기관 10개 기관(기관당 30명)으로 나눠서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수강이 확정된 신청자들은 해양문화재 안내지와 체험교구를 연구소로부터 받게 되며, 교육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과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교육 일정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70-2052 또는 2047)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남 목포시 남농로 1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