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종묘와 함께하는 왕실 효 문화이야기

조선왕조 500년 동안 역대 왕의 지극한 예와 효가 깃들어 있는 공간이라 할

양상국 | 기사입력 2020/10/15 [06:04]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종묘와 함께하는 왕실 효 문화이야기

조선왕조 500년 동안 역대 왕의 지극한 예와 효가 깃들어 있는 공간이라 할

양상국 | 입력 : 2020/10/15 [06:0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종묘관리소는 왕실 효 문화이야기 행사를 장애인, 다문화·다자녀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2회(오전10시와 오후2시에 회당 20명)에 걸쳐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역대 왕과 왕비의 신주를 모시고 제향을 봉행하기 위해 설립된 사당인 종묘는 조선왕조 500년 동안 역대 왕의 지극한 예와 효가 깃들어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 교구로 제공하는 펴즐의 완성모습

 

이번 행사는 문화재지킴이로 활동하는 강사들이 조선의 역대 왕들의 효심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개하고, 효와 관련된 퍼즐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내용이다. 교육생들은 예로부터 전승되어 내려온 유무형의 전통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채택한 온라인(비대면) 교육과정의 이점을 활용하여 평소 접하기 힘든 종묘의 곳곳을 담은 아름다운 영상 '종묘를 만나다'를 소개한다. 타 궁궐과 구별되는 신비로운 종묘의 이곳저곳을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종로구청 누리집(www.jongno.go.kr)을 통해 14일까지 모집된 교육생들은 종묘지킴이 강사들이 종묘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을 17일 온라인으로 보며, 사전에 우편으로 배송받은 퍼즐 등 교육 자료로 만들기 체험을 하는 온라인 쌍방향 교육을 받게 되며, 장애인을 위한 음성과 수화서비스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