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실문화 심층탐구 강연 온라인으로 다시 본다

왕실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7/23 [07:36]

왕실문화 심층탐구 강연 온라인으로 다시 본다

왕실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성현 | 입력 : 2021/07/23 [07:3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왕실문화 심층탐구’의 강연 영상 7편을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왕실문화 심층탐구’는 일반인들이 왕실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6월부터 7월까지 ‘궁중장식화’를 주제로 총 7회의 강좌가 운영된 바 있다.

 

▲ 왕실문화 심층탐구 강연 _ 문화재청   


올해 ‘왕실문화 심층탐구’교육은 온라인(유튜브 생중계)으로 운영하여 교육 참여 인원을 대폭 확대하였으나 뜨거운 참여 열기로 인해 교육 접수 한 시간여 만에 정원(100명)이 마감되었다. 이에 국립고궁박물관은 직접 수강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미처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의 요청을 고려해 이번에 일주일간 영상을 공개하기로 했다.


일주일간 공개되는 강좌들은 궁중장식화, 상징과 염원의 세계로 초대합니다(유재빈, 홍익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왕모와 신들의 잔치, <요지연도> (박본수, 실학박물관), 장수와 서상: <해학반도도>의 전통과 의미(김수진, 성균관대학교), 그림에 담긴 한평생의 부귀영화: 곽분양의 즐거운 잔치(서윤정, 명지대학교), 장수와 복록의 공간, <한궁도> (윤민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꽃길만 걸어요: <모란도> 병풍의 쓰임과 의미 (김수진, 성균관대학교), 꿈과 욕망의 진열대, <책가도> (강관식, 한성대학교) 등 유튜브로 생중계되었던 총 7편이다.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