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Brunei" 호텔 여행기 3편

비오는 날의 관광은 결론적으로 말해, 매우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었다

김태관 | 기사입력 2008/04/22 [22:48]

"브루나이 Brunei" 호텔 여행기 3편

비오는 날의 관광은 결론적으로 말해, 매우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었다

김태관 | 입력 : 2008/04/22 [22:48]

비오는 날의 관광은 결론적으로 말해, 매우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었다. 비 바람이 몰아치는 가운데 물 위에 떠 있는 마을의 풍경은 어찌 보면 수해에 잠긴 집들처럼 보이기도 했지만, 유유히 마을 사이로 다니는 배들의 모습에서 이런 것도 그들의 일상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 수상마을의 풍경     ©김태관


게다가 수상마을이라고 해도 있을 것은 다 있었다. 금색 지붕의 건물은 사원이고 파란색은 경찰서며, 화분이 길게 놓여진 것은 학교였다. 이런 것들은 보통 지상에 있는 마을과 비슷했지만, 각각의 장소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모두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 다를 뿐이었다.

▲ 야야산 쇼핑몰     ©김태관


무사히 수상마을 관광을 마치고 간 곳은 야야산 쇼핑몰. 건물은 두 동으로 되어 있는데 슈퍼가 있는 지하를 통해 서로 연결된다고 한다.

▲ 여기에도 한류가     ©김태관


야야산 쇼핑몰에서 살만한 것이 없나 이리저리 구경하다가 비디오샵에서 발견한 한국 드라마 포스터. 이 곳 브루나이에서도 한류는 예외가 아니었다. 겨울연가 같은 드라마는 브루나이에서 7번이나 방영되었다고 한다.

▲ 지하 슈퍼     ©김태관


엠파이어 호텔에서는 1인당 하루에 한 병씩 생수를 제공한다. 그러나 그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여기 지하 슈퍼에서 물을 사놓는 것이 좋다. 다만 문제는 us달러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브루나이 달러나 신용카드만을 써야 한다.

▲ 환전소     ©김태관


우리는 신용카드를 호텔에 둔 채 us달러만을 가지고 갔기 때문에 야야산 쇼핑몰 1층에 있는 환전소를 이용해야 했다. 환전소로 가면 은행처럼 벽면에 작은 전광판이 있어서 자신들의 환전율을 알려주고 있었다. 남은 여행기간 동안 브루나이 달러를 쓸 일이 없을 것 같아 생수 값을 먼저 확인한 후에 필요만큼만 환전을 했다.

[tip] 영업시간이 지나면 자신들이 표시한 환전율보다 바싸게 교환을 해주므로, 쇼핑센터로 갈 때도 신용카드를 가져가서 계산하는 좋다.

▲ 스파게티니 풍경     ©김태관


호텔로 돌아와 짐을 풀어놓은 다음 저녁을 먹으러 갔다. 우리가 그날 예약해 놓은 곳은 이탈리아 식당 스파게티니. 반바지를 입거나 슬리퍼를 신으면 입장할 수 없다. 긴바지를 입고 스니커즈로 갈아 신고 안으로 들어가니 이번에도 창가의 자리를 안내해 주었다.

호텔 밖의 풍경이 멀리 보이는 좌석이었는데, 해가 지는 광경을 천천히 감상하며 우아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 메뉴     ©김태관


샐러드는 위와 같은 수레를 가지고 와서 즉석에서 만들어 준다. 샐러드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의 맛도 매우 뛰어나다. 엠파이어 호텔에서 꼭 한번은 들려봐야 하는 레스토랑.

▲ 베란다의 아침풍경     ©김태관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 창문을 열고 베란다로 나가서 바라본 풍경. 첫날을 제외하고 브루나이의 아침날씨는 정말 환상적이었다.

▲ 베란다에서 본 주변광경     ©김태관


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룸에 있는 커피포트를 이용해 끓인 커피로 베란다에 앉아 잠시 여유 있게 아침 풍경을 즐길 수 있었다. 왼쪽편으로는 말을 타고 가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다.

해변 쪽으로 가면 승마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그 곳에 가보지는 못했다.아침 식사를 한 후에는 방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로비로 가서 3시간짜리 인터넷 사용권을 구입했다.
속도는 한국으로 치자면 조금 느린 편이나,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다.

▲ 룸의 인터넷 서비스     ©김태관


호텔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호텔의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렇게 방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었다.

방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비로 가서 인터넷 서비스의 시간대별 상품을 구입하면 되는데, 3시간짜리~ 1주일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었다. 이 중에서 우리처럼 3시간짜리를 구입하면 토탈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하루에 1시간씩 사용하면 3일을 사용할 수 있다. 단 매일 사용하고 난 후에는 정확하게 '로그아웃'을 해주어야 한다.

[tip] 로비 라운지에 가면 커다란 기둥 뒤에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가 숨겨져(!) 있다. 책상까지 완벽하게 있는 자리인데, 기둥 때문에 그 위치로 가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다. 15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낮의 호텔모습     ©김태관


엠파이어 호텔에서 눈에 보이는 노란색은 황금이고 눈에 보이는 돌들은 대리석이라고 할 수 있었다. 물론 사람 손이 닿는 곳에 있는 것은 금색칠을 한 것이고 손이 닿지 않는 위치에 있는 것부터 진짜 황금이라고 한다.

▲ 다양한 풀     ©김태관


이곳 호텔에는 실내를 포함해 수영장이 총 8개 있다고 한다. 호텔의 전면 주위로 여러 개의 수영장이 감싸고 있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메인풀을 제외하면 다른 풀은 매우 한가한 편이다.

▲ 타올을 빌릴 수 있다     ©김태관


메인풀 옆으로 가서 방 번호를 이야기하면 타올을 빌릴 수 있다. 직원의 표정이 이상한 순간에 찍혀버렸지만 사실 이 곳의 직원들은 매우 친절한 편이었다.
- 여행 셋째날 이야기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