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문화관광부, 올해 한국 시장 내 적극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박차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나라로 문화유산, 아름다운 풍경, 독특한 문화

이성훈 | 기사입력 2019/05/14 [04:21]

터키문화관광부, 올해 한국 시장 내 적극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박차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나라로 문화유산, 아름다운 풍경, 독특한 문화

이성훈 | 입력 : 2019/05/14 [04:2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터키문화관광부는한국인 관광객의 적극적 유치를 위한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나라로 문화유산,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독특한 문화가 만들어 낸 미식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 애호가들 사이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손꼽히는 나라이다.

▲ 카파도키아 전경


터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국내 항공사를 비롯해 다양한 유럽 외항사의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직항 편 기준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약 11시간 30분 소요된다. 직항 편으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인천~이스탄불 주 6회, 터키항공이 매일 운항하고 있다.

 

▲ 에페소 유적지 전경


이를 통해 로마, 비잔틴, 오스만제국 등 세계를 지배한 3대 강국의 수도였던 이스탄불을 비롯해 신이 빚은 대자연이라 불리는 카파도키아(Cappadocia), 그리스 로마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에페소(Ephesus) 그리고 최근 한국인 여행객에게 떠오르고 있는 에메랄드빛 석회 온천 파묵칼레(Pamukkale) 등 터키의 유명 관광지는 물론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터키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터키문화관광부 관계자는 통계에 따르면 2019년 1-2월 터키를 찾은 한국인 방문객 수는 31,808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51% 증가하는 등 한국인 여행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여행•관광 업계의 홍보, 마케팅 경력이 풍부한 지오코리아를 파트너사로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터키의 숨겨진 매력이 소개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 이스탄불 블루모스크 전경


About Turkey, 한편,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지중해에 위치해 보스포루스 해협을 기준으로 두 개의 대륙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매년 5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터키를 방문하며, 터키는 다양한 문화와 기후가 교차하는 허브이자 수 세기 동안 문명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역사,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미식 등의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매 순간 여행객을 감동시킨다. 또한, 터키는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만나 새롭게 재창조한 터키만의 독특한 예술 및 패션으로 쇼핑 및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터키문화관광부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