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암생태공원과 중흥공원 물놀이장 운영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7/11 [04:11]

청주시, 문암생태공원과 중흥공원 물놀이장 운영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

박미경 | 입력 : 2019/07/11 [04: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청주시가 오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24일간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암생태공원과 중흥공원 2곳에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에는 연령대별 풀장, 에어슬라이드, 워터터널 등의 시설물을 설치하고, 청소 및 수질관리 때문에 휴장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한다.

 

▲ 문암생태공원 물놀이장


또 시는 수질검사 결과를 매일 공개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편의시설로는 스마트폰 충전소, 모성보호실, 튜브흡입기, 수영복 전용 고속탈수기, 온수샤워장 등을 설치하고, 편의용품을 미처 챙기지 못한 이용객에게는 튜브, 휴대폰 방수팩, 일회용 우비, 미아방지 밴드 등의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문암생태공원 물놀이장


특히 문암생태공원 물놀이장에는 자녀와 함께 방문한 부모를 위해 에어컨이 비치된 공간에 안마의자를 설치하여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주요 장소에는 CCTV 설치하여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청주시 물놀이장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이용객 수, 대기시간 등의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오는 24일 개장식에는 친환경 거품 놀이터인 플레이 버블존을 특별 운영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 중흥공원 물놀이장


시 관계자는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이 가족을 동반한 시민들에게 도심 속 건전한 여가 공간이자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