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관광청 클래식 외의 다양한 장르 노래를 추천했다

비엔나를 경험할 수 있는 클래식 외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엄선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5/09 [13:18]

비엔나 관광청 클래식 외의 다양한 장르 노래를 추천했다

비엔나를 경험할 수 있는 클래식 외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엄선

이성훈 | 입력 : 2020/05/09 [13:18]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비엔나에 대한 노래가 3000 여 개나 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비엔나를 찬미하는 노래를 들어보는 것도 음악의 수도 비엔나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비엔나 관광청에서 비엔나를 경험할 수 있는 클래식 외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엄선해 추천했다.

 

▲ 콘체르트하우스(Wiener Konzerthaus)에서 연주 중인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세계의 음악의 수도 비엔나는 볼거리도 많지만 들을 거리도 많다. 과거에는 비엔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찬미하는 노래들이 전세계 음악 차트에 자주 등장했다.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이 흐르는 이 도시의 매력에 전 세계 유수의 예술가들이 매료되어 작품 활동을 했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는 1867년 비엔나에 반하여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On the beautiful blue Danube)이라는 제목의 작품을 발표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작품은 오늘날 매해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신년음악회에서 그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작품으로 항상 연주되어 유명하다.

 

▲ 콘체르트하우스(Wiener Konzerthaus)에서 연주 중인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시리아의 팜므파탈 여가수 아스마한(Asmahan)은 1940년대에 Layali El Ouns fi Vienna(비엔나의 아름다운 밤)”이라는 노래를 통해 11분 여동안 비엔나의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비틀즈(Beatles)의 멤버 2명은 Goodnight Vienna(잘 자요 비엔나)’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사실 비엔나에 대한 노래는 아니다. 당시 Goodnight Vienna라는 표현은 광란의 파티를 즐기고 난 후의 밤을 뜻하는 말이었다.

 

▲ 녹음 중인 싱크론 스테이지 비엔나(Synchron Stage Vienna) 

 

사실 비엔나는 항상 파티하기 좋은 곳이기에 비엔나에 어울리는 노래이기는 하다. 1990년대에 비엔나 클럽의 활성화에 기여한 아티스트로는 DJ 듀오 크루더 & 도르프마이스터(Kruder & Dorfmeister)가 있으며 이들은 비엔나 사운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섰다. 비엔나와 관련된 노래를 더 듣고 싶다면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Sounds like Vienna 에 담겨있는 빌리 조엘(Billy Joel)의 비엔나가 당신을 기다려요(Vienna waits for you) 를 추천한다. 비엔나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무인도 사이를 걷다, 신안 무한의다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