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옹진군은 덕적면 진리 비조봉 일원(약 12㏊)에 덕적도 자연휴양림

박미경 | 기사입력 2020/09/23 [13:26]

인천 옹진군,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옹진군은 덕적면 진리 비조봉 일원(약 12㏊)에 덕적도 자연휴양림

박미경 | 입력 : 2020/09/23 [13:2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천시 옹진군은 덕적면 진리 비조봉 일원(약 12㏊)에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2021년 휴양림 조성사업비 15억원을 확보했으며, 신속한 휴양림 조성을 위해 올해 추경 예산 설계비 3억원으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 행정 절차를 추진 중이다.

 

▲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군은 오는 2022년까지 2개년 사업으로 (시설)사업비 총 40억원을 투입해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덕적도는 인천에서 여객선이 1일 2∼4회 정도 왕복 운항하는 등 뛰어난 접근성으로 섬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도서로 이번 휴양림 조성으로 낚시, 갯벌 체험 등의 해상관광과 연계된 캠핑과 등산, 휴양시설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옹진군수는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군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산림휴양시설인 만큼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질 높은 산림휴양과 여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며 향후 서포리 해수욕장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특색 있는 체류형 숙박시설을 마련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특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