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추진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9/24 [03:57]

무안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추진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한미숙 | 입력 : 2020/09/24 [03:5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무안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1년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하여 내년 전남도립도서관에 실내정원을 조성한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그린뉴딜 사업으로써 무안군은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 전라남도립도서관 _ 무안군


전남도립도서관은 도청 소재지인 남악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어 연간 60만명이 이용하는 지역대표 도서관이다. 이에 미세먼지 저감과 공기정화 효과가 높은 식물을 식재하고,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쾌적한 실내환경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실내정원의 표준모델로 만들 예정이다.

 

▲ 전라남도립도서관


무안군수는 이번 실내정원 조성사업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공기질 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민들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실내 정원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정원 공모사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2021년까지 공동체 정원 3개소, 실내정원 2개소, 실외정원 1개소 등 총 6개소에 3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전남도립도서관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로 2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