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관광정보 '원스톱검색'

5개 시.도의 관광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박소영 | 기사입력 2006/02/02 [01:31]

수도권 관광정보 '원스톱검색'

5개 시.도의 관광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박소영 | 입력 : 2006/02/02 [01:31]
서울과 경기 등 한강 유역 5개 시.도의 관광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됐다.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5개 시.도가 참여하는 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는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와 공동으로 `수도권 관광정보 사이트 www.travelinkorea.or.kr 를 가동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치단체별 관광 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정보를 집약해 놓아 원스톱 검색이 가능하고, 지역별 축제나 문화행사의 상세한 일정, 내용 등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펜션 등 숙박시설, 음식점은 물론 시.군.구도 이 사이트 안에 홍보 등 목적의 미니홈피를 열 수 있다.

또 여행지까지 가장 빠른 길 등 각종 지리 정보를 찾아보는 지도검색 서비스도 제공된다. 협의회는 지도검색 때 주변 숙박.음식업소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숙박.음식업체 등과의 파트너십도 강화해 충실한 여행 길잡이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주5일 근무제 확산과 관광수요 증대에 맞춰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관광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