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캠프 교관, 수련원에 찾아가는 서비스

비영리 단체 수련원 대상 무료 교육

최현석 | 기사입력 2009/03/02 [12:35]

해병대캠프 교관, 수련원에 찾아가는 서비스

비영리 단체 수련원 대상 무료 교육

최현석 | 입력 : 2009/03/02 [12:35]
극기훈련소 '해병대 전략캠프'는 초중고생들의 수련회와 체험학습 시즌인 오는 3월 2일부터 비영리단체인 청소년수련원과 청소년수련관에 훈련교관을 무료로 파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바른자세 교육(제식훈련), 일조점호, 아침구보, 스트레칭, 기초체력훈련, 일석점호, 저녁 순찰근무 등의 교육을 무료 서비스할 계획이다.

▲ 지난 겨울방학 해병대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 산악행군중 정상에서 함성을 쏟아내고 있다.

해병대전략캠프의 김현수 교육대장은 “수련회 교육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다보면, 스승에게 인사법의 기초 자세와, 보행법, 열맞추는법, 단체 이동법, 열중쉬어, 차례자세 등에서 패기와 열정이 부족하고 학생들간에 팀워크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껴 무료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캠프는 2003년부터 용인외고, 동두천외고, 청심국제중·고교, 서울외고, 분당정보고, 청명고, 경기공고, 동양공고, 시온고, 조원고, 인천대건고, 중동고, 신능중학교 등의 90여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1박2일에서 2박3일까지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캠프측의 교관진은 응급구조, 인명구조 등의 자격자들로 해병대 훈련소에서 5∼10년 이상 유격훈련, 해상훈련, 기습특공, 공수훈련, 경호, 응급처치 강사, 심폐소생술 등의 특수훈련교관을 지낸 경력자들로 구성됐다.

한편 해병대캠프 수련회는 2박3일 과정으로 해병대 훈련소 교관 출신의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바른동작훈련, spt체조,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등의 해병대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내무생활, 불침번,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흡사한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으며 병영체험 업계 처음으로 수퍼리더십 교재가 제공된다.




Tag
#교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