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해외홍보 하는 외국인 유랑단

전통시장 외국인 유랑단 홍보 이벤트 19일 대구서문시장에서 개최

김미숙 | 기사입력 2015/09/21 [10:18]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해외홍보 하는 외국인 유랑단

전통시장 외국인 유랑단 홍보 이벤트 19일 대구서문시장에서 개최

김미숙 | 입력 : 2015/09/21 [10:18]

전통시장 국내외 홍보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에서 추진하는 전통시장 외국인 유랑단 프로젝트의 그 첫 행사가 지난19일(토) 대구 서문시장에서 개최되었다. 동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외국인 관광객 및  유학생 등 외국인 200여 명이 참가하여 대구 전통시장과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였다.

▲ 외국인 유랑단 홍보이벤트_한국관광공사   



행사는 19일(토)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서문시장 일대 및 대구 주요관광지에서 개최되었다. 주요 행사내용은 외국인 80여명이 함께한 대규모 플래시몹 오프닝 공연, 전국 4대 아리랑 메들리 유랑단 공연, 시장 상인과 함께 하는 인증샷 촬영이벤트, 길거리 악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채워졌다.



또한, 외국인 유랑단은 서문시장 현장에서 각종 홍보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수행 중의 사진과 영상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실시간으로 등재함으로써 생생한 현장 모습을 전했다. 서문시장과 연계한 대구 도심관광 코스(의료선교박물관, 청라언덕, 3.1만세운동길)도 함께 돌아보았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월, 대구 서문시장을 포함하여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16개 시장을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16개 시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방한단체에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전통시장 상인 대상 외국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전통시장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관광환경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대구 서문시장 전통시장 외국인 유랑단 홍보 행사 역시 이의 일환으로 기획하였으며,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외국인 유랑단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