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양 레포츠 수영강에서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 시작

해양레저 활성화, 부산 가을 SUP과 카약이 수영강에 반하다 개최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1/12 [08:52]

부산 해양 레포츠 수영강에서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 시작

해양레저 활성화, 부산 가을 SUP과 카약이 수영강에 반하다 개최

이형찬 | 입력 : 2020/11/12 [08:5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 한국해양대학교 링크 플러스사업단(이하 사업단)은 부산의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일 수영강에서 다양한 수변 문화 활동으로 SUP(Stand Up Paddleboard)과 카약을 타는 부산 가을 SUP과 카약이 수영강에 반하다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 퍼레이드 사진 _ 부산관광공사 


사전행사인 1부 퍼레이드는 한국서프스키협회 카약 동호인 25명과 ㈔대한패들보드연맹 SUP 동호인 30여명이 모여 수영강에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레이드를 펼쳐, 수영강변으로 산책 나온 많은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퍼레이드 이후 2부에서는 해양수도 부산 해양레저관광 활성화와 수요기반 인프라 구축 포럼을 사업단과 지역협업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부산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정책과 비전에 대해 박경옥 부산연구원 연구위원의 발제와 함께 SUP 레포츠 이벤트를 통한 수영강 관광상품개발에 대해 ㈔대한패들보드연맹 옥덕필 회장의 발표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와 수요기반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다.

 

▲ 퍼레이드 사진


포럼에 참석한 영산대학교 해양레저관광학과 이철우 교수는 수영강을 중심으로 해양레저 활동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산학 협업 체계가 구축돼 다양한 사업들이 모색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부산광역시 해양레저관광과 강미라 과장은 부산이 해양수도로서 부산 특화 콘텐츠인 해양자원과 다양한 시 정책을 결합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해양레포츠 도시를 만들겠다 는 포부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