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림청, 유아숲체험원 운영한다

산림청은 최근 청소년 인터넷 중독, 학업 스트레스,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4/30 [05:35]

서부산림청, 유아숲체험원 운영한다

산림청은 최근 청소년 인터넷 중독, 학업 스트레스,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양상국 | 입력 : 2021/04/30 [05:3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올 해 유아의 산림교육을 위해서 전북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을 포함한 관내 11개 유아숲체험원을 본격 운영한다. 산림청은 최근 청소년 인터넷 중독, 학업 스트레스,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사전 예방을 위해 유아단계부터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을 조성 운영하고 있다.

 

▲ 유아숲체험원 _ 산림청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설을 말하며, 이를 통해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경험하면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한다.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연구에 따르면 숲은 자체가 훌륭한 교육교제이자 장난감으로, 숲유치원 유아가 일반유치원 유아 보다 신체발달이나 사회성, 창의성이 20% 이상 뛰어난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서부산림청 산림경영과장은 매년 유아숲체험원 이용신청 기관이 많다면서, 올 해는 광주광역시에 1개소 신규 조성하고 전북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은 전면 보수를 통해 보다 쾌적한 유아숲 체험원 환경을 조성한다 면서,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산동면 목동리 산 9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