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안전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 실시

안전장비 대여를 통한 탐방객 안전서비스 제공 및 안전사고 예방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5/03 [06:17]

북한산국립공원 안전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 실시

안전장비 대여를 통한 탐방객 안전서비스 제공 및 안전사고 예방

한미숙 | 입력 : 2021/05/03 [06:1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기연)는 탐방객 안전서비스 제공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작년 한 해 북한산 탐방객 수는 39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하였으며, 안전사고 발생은 203건이었고, 올해 3월까지 탐방객 수는 77만 명, 안전사고는 31건이 발생하여 북한산 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 숲 태교 프로그램 _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이에 사무소는 3일(월)부터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북한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안전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안전장비 대여 품목은 안전스틱, 무릎보호대 2종이고, 당일 대여 당일 반납을 원칙으로 하며 대여 및 반납장소는 북한산국립공원 특수산악구조대 상황실(위치: 백운대탐방지원센터 상단 약 1km 지점)이고 신분증은 꼭 지참하여야 한다. 안전장비가 필요한 탐방객은 누구나 대여를 신청할 수 있다. 

 

박창욱 재난안전과장은 “북한산은 대부분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안전장비를 준비 및 사용하지 않으면 각종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행 시 미쳐 안전장비를 준비하지 못한 탐방객 분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장비 무료 대여서비스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북한산을 산행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성북구 보국문로 2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