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연생태관에 반딧불이·쉬리 포토존 설치

야외공간에 호랑나비와 야생화 이야기 담은 배너 설치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5/07 [01:55]

전주자연생태관에 반딧불이·쉬리 포토존 설치

야외공간에 호랑나비와 야생화 이야기 담은 배너 설치

양상국 | 입력 : 2021/05/07 [01:5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주자연생태관은 야외공간에 ‘호랑나비의 일생’과 ‘전주천변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 이야기를 담은 배너와 반디·여울이 캐릭터를 살린 포토존을 설치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으로 휴관이 되더라도 방문객들이 야외에서도 생태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실내시설에 있던 전시내용을 배너에 담아 외부에 배치했다.

 

 

또 자연생태관 입구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해 자연생태관 캐릭터인 반디(반딧불이)와 여울이(쉬리)를 활용한 포토존을 만들었다. 향후 전주자연생태관은 자라나고 있는 아이들에게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온난화 및 생태환경 변화 등 환경문제를 알릴 수 있는 교육공간을 마련할 계획으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환경교육사업도 연계해 나가기로 했다.

 

 

전주자연생태관 관계자는 “환경과 생태는 서로 뗄 수 없는 유기적인 관계로 온라인 생태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려고 한다”면서 “해설사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입장객들에게 수준 높은 생태학습 해설을 진행하는 데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