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찾아가는 관광사진 전시회 개최

QR코드 부착해 촬영 위치 및 주변관광지 등 정보 제공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5/28 [12:25]

전라북도, 찾아가는 관광사진 전시회 개최

QR코드 부착해 촬영 위치 및 주변관광지 등 정보 제공

양상국 | 입력 : 2021/05/28 [12: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라북도가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과 도내‧외 주요 역을 대상으로 도내 숨겨진 여행지와 계절별 가볼 만한 곳 위주의 찾아가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사진 전시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쌓인 피로 해소와 여행심리 충족을 위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시간을 제공하면서 향후 잠재고객의 발길을 끌기 위한 전략이다.

 

▲ 찾아가는사진전 _ 전라북도  

 

전북도는 이번 전시회 추진을 위해 올해 초부터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을 방문하며 전북여행 지원사업 설명과 함께 기관별 순회 사진 전시회 및 관광 홍보물 비치대 설치를 위한 장소제공 등을 협의하였다. 전북도는 지난 3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을 시작으로 전북혁신도시 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월별로 순회하며 사진 전시회(찾아가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 찾아가는사진전

 

특히, 사진마다 QR코드를 부착하여 손쉽게 바로 촬영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라북도 투어매니저를 배치하여 사진 설명과 전북관광 홍보를 겸하고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사진으로 만나는 전라북도 힐링여행을 주제로 4월 말 익산역에서 실시한 사진 전시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눈길을 끌어 5월에는 광주 송정역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봄・여름 여행지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 찾아가는사진전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유관기관 및 시군 공동으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와 협의를 통해 서울역 및 용산역에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한다.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감성적인 사진 전시가 여행에 대한 대리 만족과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사진 한 장이 누군가와 인연이 되어 전북을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