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안심 나들이 옥천구읍 골목투어 운영

관광객이 구읍의 명소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출발점으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6/08 [11:25]

옥천군, 안심 나들이 옥천구읍 골목투어 운영

관광객이 구읍의 명소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출발점으로

김미숙 | 입력 : 2021/06/08 [11:2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안심 나들이 옥천구읍 골목 투어가 비대면 개별여행 흐름에 적합한 관광 코스로 소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투어는 옥천군이 지난 3월부터 운영 중인 이벤트 관광상품이다. 관광객이 구읍의 명소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출발점으로 육영수생가, 옥천향교, 교동생태습지, 지용문학공원, 옥주사마소, 정지용생가 등 7곳을 둘러보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는 방식이다.

 

군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관광객에게 옥천관광지 홍보 영상이 들어있는 이동식저장장치(USB)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매달 3명을 추첨해 옥천전통문화체험관 한옥숙박권도 증정한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0명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중 9명은 한옥 숙박권을 받았다. 이벤트 참여는 대부분 주말~휴일에 이뤄진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구읍 투어 덕분이다.

 

▲ 옥천구읍 투어 참가자들이 구읍에서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_ 옥천군 

 

주말과 휴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차례 구읍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투어 팀을 만들어 ‘다 같이 돌자! 구읍 한 바퀴’를 진행한다. 해설사 동행 투어에 참여하고 싶은 관광객은 정해진 시간에 옥천전통문화체험관 내 관광안내소로 가면 된다. 해설사가 10분 정도의 사전 설명을 한 후에 투어를 시작한다.

 

구읍 투어 코스는 대부분 야외라서 요즘 같은 시기에 안심하고 나들이 할 수 있는 최적 여행지다. 걷는 길이 3㎞정도로 건강 역시 챙길 수 있다. 초가집에서 한옥까지 옥천의 대표 관광테마 ‘향수(鄕愁)’를 만끽할 수 있다. 관광객은 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rokcheon/222272978316)를 통해 구읍 투어 코스와 참여, 기념품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다. 옥천관광안내소와 정지용문학관 등에 홍보물도 비치돼 있다.

 

지난달 이벤트에 참여한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박중경 과장은 예전에 옥천 가서 정지용 생가와 문학관만 딱 보고 왔는데 구읍에 이리도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줄 몰랐다” 며 구읍 투어가 잘 운영돼서 옥천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성왕로 13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