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기바다 여행주간 운영

무더위 날릴 시원한 힐링 여행지 안산 대부도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6/13 [02:45]

안산시, 경기바다 여행주간 운영

무더위 날릴 시원한 힐링 여행지 안산 대부도

양상국 | 입력 : 2021/06/13 [02: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안산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14~20일 경기바다 여행주간으로 운영한다. 안산을 비롯한 화성·평택·시흥·김포 5개 시와 함께하는 경기바다 여행주간은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과 일상회복 기대가 공존하는 가운데 최근 일상 속 소소한 힐링 여행, 근거리 이동 같은 새로운 형태의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힐링음악회, 요트 및 서핑 체험 등 다채로운 관광·행사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안산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풍부한 대부도 및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유발과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전 국민 대상 온라인 챌린지 캠페인을 펼친다. 

 

▲ 대부도 지도 _ 안산시 


안산시장이 직접 온라인 챌린지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방아머리 해변에서 대부도를 찾아온 관광객을 위한 ‘경기바다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또한, 캠핑카를 활용한 ‘찾아가는 홍보관’과 해양 안전사고를 미리 체험하고 생존법을 배울 수 있는 ‘경기도 해양안전체험관’ 시범 운영 및 경기바다 곳곳에서 운영되는 관광 프로그램, 테마여행, 체험상품, 투어상품 등이 여행객을 맞는다.

 

▲ 서해안 중심 안산, 14_20일 경기바다 여행주간 

 

여행주간이 끝난 후에도 사업의 지속성을 위해 자체적으로 경기바다 체험코스 투어, 주요 관광지점 스탬프 투어, 걷기 챌린지, 축제, 해양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 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 관계자는 여행주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안전하고 깨끗하게 경기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는 동시에,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관광 행사 및 축제 개최, 관광 콘텐츠 발굴 등 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