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상당산성자연휴양림 새단장

숲속수련장 새단장으로 소규모 회의공간 조성해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7/07 [09:11]

산림청, 상당산성자연휴양림 새단장

숲속수련장 새단장으로 소규모 회의공간 조성해

박미경 | 입력 : 2021/07/07 [09: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시 문을 닫았던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의 숲속수련장을 새단장하고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는 처음으로 소규모 회의공간을 조성하여 7월 7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 숲속수련장 전경 _ 산림청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청주의 대표 유적지인 상당산성 북쪽 하단에 자리 잡은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며 대전광역시와 청주시에서는 대중교통(버스)으로 이동이 가능한 접근성이 좋은 휴양림이다.

 

▲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 숲속수련장 소회의실 모습 


휴양림 내에는 목공예체험장과 가족놀이터, 잔디광장 및 야생화동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워크숍?세미나 등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숲속수련장이 마련되어 있다. 휴양림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인 숲속수련장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임시휴관을 실시하였으며, 휴관기간 동안 시설물에 대해 보완사업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 숲속수련장 소회의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숲속수련장은 교육과 워크숍, 세미나 등이 가능한 대회의실(수용인원 80명)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시대에 맞게 소모임이 가능한 소회의실(수용인원 10~30명)을 새롭게 조성했다. 시설사용료는 4시간 기준 5 ~ 18만원(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 홈페이지-산림휴양시설-시설물안내-부대시설에서 확인 가능) 예약은 현장방문 예약 또는 전화예약(043-216-0052) 가능하다.

 

▲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 잔디광장 모습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새롭게 단장한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의 숲속수련장이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회사 및 단체에게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것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동료나 친구, 지인들과 함께 도심과 가까운 숲속 쉼터인 휴양림에서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덕암리 산 3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