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구축

관광 정보를 전자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7/13 [10:05]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구축

관광 정보를 전자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강성현 | 입력 : 2021/07/13 [10:0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가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구축하고 12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는 지역 내 관광 정보를 전자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관광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 이제 관광지도도 스마트시대 _ 정읍시  


도메인 주소(https://jeongeup.dadora.kr)를 이용하거나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네이버·다음 등) 검색창에 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라고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App)을 설치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전자지도에 접속하면 아이콘으로 표현된 정읍의 주요 관광지와 주변 음식점, 숙박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읍의 9경을 비롯해 문화재와 숙박시설 등 주제별 검색은 물론,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GPS를 연동해 사용자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과 네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 안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 정읍시_이제관광지도도스마트시대


이와 함께 모바일 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로 자동 구현되는 다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정읍시장은 코로나 시대에 소규모 여행 패턴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폰 하나로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정읍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관광 전자지도를 구축하게 됐다며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관광 전자지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