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동백섬해운대공원에 여름꽃 수국단지 조성

겨울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수국이 피는,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7/21 [09:47]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해운대공원에 여름꽃 수국단지 조성

겨울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수국이 피는,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이형찬 | 입력 : 2021/07/21 [09:4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해운대구가 2019년부터 지역기업과 함께 동백섬 입구 해운대공원에 동백나무를 꾸준히 심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32그루를 심었다. 해마다 동백숲 면적을 넓혀 이름에 걸맞은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해운대공원 9천㎡에 9종의 수국 5천여 본을 심었다. 겨울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수국이 피는,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 동백섬 입구 해운대공원 수국 _ 부산해운대구 


구는 수국 군락지 조성을 위해 1년 동안 준비했다. 수국 재배지로 유명한 경남 고성군 만화방초 수목원의 기술 자문을 받아 해운대 생육환경에 적합한 품종을 선정하고,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군락지를 만들기 위해 식재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 동백섬 입구 해운대공원 동백나무와 수국 


해운대구청장은 동백숲과 수국 군락지 조성 사업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5억 원의 해운대공원 숲 조성사업 기부금을 받고, 한중대영공업(주), ㈜동남리싸이클링, 부산신해운대로타리클럽의 수목 기증이 더해져 의미 깊다며 아름다운 동백섬 만들기에 힘을 보태준 부산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 지역기업가와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안전하고 즐겁게, 익산에서 가을을 즐긴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