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생생문화재 체험 프로그램 운영

속리산면 상판리에 있는 천연기념물 정이품송과 인근 정이품송공원에서 진행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7/23 [10:34]

보은군,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생생문화재 체험 프로그램 운영

속리산면 상판리에 있는 천연기념물 정이품송과 인근 정이품송공원에서 진행

양상국 | 입력 : 2021/07/23 [10:3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보은군은 보은전통문화보존회 주관으로 2021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체험 프로그램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를 다음 달 15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진행한다.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프로그램은 속리산면 상판리에 있는 천연기념물 정이품송과 인근 정이품송공원에서 진행되며 정이품송에 얽힌 이야기와 생태, 특징 등을 퀴즈와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학습해 볼 수 있도록 진행한다.

 

▲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_ 보은군 


아울러 행사장을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136호 낙화장,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제3호 보은 송로주, 제21호 목불조각장, 제28호 보은 각자장 등 무형문화재 장인의 시연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김영조 회장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오감을 만족시켜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지키고 널리 알리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홈페이지(www.gojeongipumsong.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재팀(043-540-34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상판리 2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