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부하지 않게 제대로 체험하는 스위스의 산 ②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뮈렌까지의 기차 및 버스 요금은 무료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8/16 [00:18]

진부하지 않게 제대로 체험하는 스위스의 산 ②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뮈렌까지의 기차 및 버스 요금은 무료

이성훈 | 입력 : 2021/08/16 [00:18]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지속가능한 고르너그라트(Gornergrat)에서 만나는 검은코 양, 많은 이들이 체르마트하면 명봉, 마테호른(Matterhorn)을 떠올린다. 주민들은 마테호른을 친근하게 “호루(Horu)”라고 부르는데, 이 명봉 외에도 아름다운 목조 주택과 럭셔리한 호텔로 마을 풍경이 만들어진다.

 

▲ Schweiz. ganz natuerlich. Matterhorn im Streiflicht des Sonnenuntergangs.  © 스위스 정부관광청

 

체르마트에는 고유의 품종으로 유명한 양이 있다. 체르마트 양은 코와 귀가 검고 뿔이 나선형으로 굽어 있고, 꼬불꼬불한 털이 북실대는 그야말로 귀여움 그 자체다. 체르마트 태생이라고 하지만, 체르마트 어디에서나 이 양을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스위스 현지인들에게 체험 여행으로 인기 있는 체르마트 양을 관광객도 쉽게 접해볼 방법이 생겼다. 바로, 고르너그라트를 오르는 것이다.

 

▲ Gornergrat  © 스위스 정부관광청

 

체르마트 마을을 대표하는 명봉이자 지속가능성 면에서도 주목을 받는 산이다. 내려갈 때 에너지를 생산하는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철도 덕분이다. 체르마트 한복판에서 편안하게 기차에 오르면 최고의 마테호른 파노라마를 보여주는 고르너그라트 정상으로 향하는데, 고르너그라트 철도를 운행하는 기차는 에너지를 선제 관리하는 제동 기능이 있는 브레이크를 갖췄다. 이 특별한 제동 시스템 덕분에 기차의 동적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전환된다. 

 

▲ Zermatt, Gornergratbahn  © 스위스 정부관광청

 

고르너그라트 봉우리에서 계곡을 따라 체르마트로 내려가는 동안 이런 에너지가 생산되는데, 이 에너지는 기차선로 위의 전깃줄을 따라 전달되어 다른 기차 운행에 사용된다. 3회의 하향 여정으로 생산된 에너지는 최대 2회의 상향 여정에 사용된다. 고르너그라트 정상에 서면 4,000m급 봉우리 29개가 병풍처럼 둘러싸는 절경의 한복판에 설 수 있다. 

 

▲ 3100 Kulmhotel Gornergrat, Gornergrat  © 스위스 정부관광청

 

2021년 7월 1일부터 9월 중순까지 150여 마리의 양이 고르너그라트 산에서 풀을 뜯으며 한가로운 여름을 보낼 예정이다. 이 양을 심지어 GPS로 찾을 수 있다. 양에게 GPS 신호로 잡힐 수 있는 컬러를 채워 놓아 한 마리 한 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신호를 찾기만 하면 지도를 따라 양을 만나러 가면 된다. 양 떼는 목동인 데보라(Deborah)와 함께 있는데, 양과 알프스의 방목 생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데보라에게 물어볼 수도 있다.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양 만나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기에서 현지인 엄마 아빠들이 더 깊이 들어가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Gornergratbahn Zermatt  © 스위스 정부관광청

 

체르마트 가이드와 함께하는 양과의 하이킹, 개별적으로 양을 찾는 수고를 덜고 싶다면 가이드와 함께 양을 찾아볼 수 있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이 지역의 파노라마와 동식물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체르마트 토박이 가이드가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려줘서 스위스 가족들에게 인기다. 당일날 오전 9:30까지만 예약하면 된다. 기차표와 부분 여정 가이드 하이킹이 포함된 프로그램 이용료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CHF 78이다. 

 

▲ Matterhorn Gornergratbahn  © 스위스 정부관광청

 

식전주를 곁들인 양 떼와의 산책, 로컬 가이드와 함께 양 떼 하이킹을 즐기고, 양 떼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하는 것은 똑같다. 여기에 리펠베르크(Riffelberg)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전주를 곁들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에게 점심을 먹이면서 부모는 여유 있는 식전주를 즐길 수 있어, 현지 가족들에게 인기다. 기차표와 전 여정 가이드 하이킹, 식전주가 포함된 프로그램 이용료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CHF 98이다. 고르너그라트 찾아가기 : 체르마트 기차역 길 건너에 고르너그라트 기차역이 있다. 기차 요금은 체르마트-고르너그라트 정상 구간 왕복 요금은 CHF 126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50% 할인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